십자가의 길(고난주간 명상자료)

양용님 1 5,133 2006.04.12 11:41

십자가의 길(고난주간 명상자료)

제1일(주일) 예루살렘 입성
제2일(월요일) 성전을 청결케 하심
제3일(화요일) 과부의 두 렙돈 교훈
제4일(수요일) 한 여인의 헌신
제5일(목요일) 최후의 만찬
제6일(금요일) 십자가에 달리시고 운명하시다.
제7일(부활절) 부활의 주를 만난 삶.

오늘은 이중의 제4일 수요일 ,,,한 여인의 헌신에 대해 함께 명상해 볼까 합니다.
"....저가 힘을 다 하여 내 몸에 향유를 부어 내 장사를 미리 준비하였느니라..." (마가복음 14:3-9)
 예수께서 문둥이 시몬의 집에서 식사 하실때 한 여인이 비싼 향유가 든 옥합을 가지고 예수께 나아 와 그 옥합을 깨뜨리고 향유를 예수님의 머리에 부었습니다.  이 향유는 300데나리온에 팔 수 있다고 하는데 한 데나리온은 노동자의 보통 하루 품삯에 해당 합니다.  이 향유는 무척 비싼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이 여인에게서 무엇으로도 막을 수 없는 사랑의 충동을 볼 수 있습니다.  제자들의 불평과 비난 속에서도 예수를 향한 그녀의 사랑은 그칠 줄 몰랐습니다.  이 일을 주님께서 칭찬 하셨습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온 천하에 어디서든지 복음이 전파되는 곳에서는 이 여자의 행한 일도 말하여 저를 기념하리라."
명상
1,  하나님의 영광을 높이며, 주님을 위하는 데 따라야 할 자기 희생에는 어떤 것  이 있을까?
2,  " 내 장사를 미리 준비" 함과  " 나는 너희와 항상 함께 있지 아니하리라" 는 말씀에서  ' 봉사의 기회' 에 대하여 생각해 봅시다.  기회를 놓치지 말고 봉사해야 할 일에 어떤 것이 있을까요?

샬롬!!!

Comments

박 방자 2006.04.16 10:16
  예수님께서 부활하셨음니다. 오늘 새벽 이 기쁨과 더불어 우리가 이 세상에서 해야할 좋은 일들이 무엇일까요??
He lives; He lives!! Christ Jesus lives today He walks with me and talks with me Along life's narrow way He lives; he lives salvation to impart, You ask me how I know He lives he lives within my heart. 오늘도 아주 즐겁게 보내십시요. Love you all.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