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 의 놀라운 능력

매운고추 7 3,214 2009.06.26 23:28

 
부부간의 다툼으로 마음고생이 심한 한 부인이 현자(賢者)를 찾아가 하소연을 하였다. 하소연을 다 듣고 난 현자는 물 한 병을 여인에게 주며 일러 주었다.

“이 병에 든 물은 우리 수도원 우물에서 길러 올린 특별한 효능이 있는 우물이요. 집에 두었다가 남편이 싸우려고 덤빌 때마다 이 물을 한 모금 무세요. 물을 뱉지도 삼키지도 말고 그냥 물고만 있으세요. 남편 말이 끝날 때까지 꼭 물고 있어야 합니다. 다툼이 있을 때마다 그렇게 하세요. 큰 효능이 있을 것입니다.”

여인은 남편과 다툼이 있으려 할 때마다 그렇게 하였다. 남편 말이 끝날 때까지 물을 입에 물고는 뱉지도 삼키지도 않은 채로 물고만 있었다. 그러기를 몇 번을 되풀이 한즉 집안이 조용하여지게 되었다. 여인은 신비로운 물에 감탄을 하여 다시 현자를 찾아가 그 물이 성수(聖水)라고 하였다.

여인의 말을 들은 현자가 조용히 일러 주었다.
“내가 당신에게 준 물은 신비로운 물이 아닙니다. 보통 물입니다. 당신이 물을 입에 물고 있을 동안에 지킨 침묵이 신비로운 능력을 발휘한 것입니다. 침묵을 배우세요. 좀 더 조용히 있는 법을 배우세요. 침묵이야말로 평화를 이루는 가장 놀라운 능력입니다.”

‘침묵은 금이다’는 말도 있거니와 우리들이 일생생활 속에서 침묵의 참 가치를 배운다면 삶이 훨씬 더 풍요롭고 깊어지게 될 것이다. (자료 출처 : 『인생칸타타』 박요한 著, 흐름출판)

 
 
 
                                                          김진홍 목사 드림

Author

Lv.1 매운고추  골드
0 (0%)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민들레 2009.06.27 22:39
우리가 현대를 살아가면서 무언가를 하고 있어야 존재감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러나 진정한 행복과 존재감은 침묵이나 명상과 동행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동양에서도  서양에서도  침묵은 금이요:::::$$$$$
민들레 2009.06.28 17:36
세상이 어지러워 질수록 가치관은 달라지겠지요.금보다도 더 값진 그 값을 헤아릴수 없는 하나님의 사랑은 영원 불멸한, 우리에게 주신 크나크신 은혜가 아닐까요.금같은 침묵도 사랑속에 묻혀 버릴테니까요.
매운고추 2009.06.28 20:23
침묵 ?  그값은  몇$ 이나 될까요 ? 침묵은 금이라는 말들을 흔희쓰고 있지만  요즘 세상 금보다 더~` 같이 있는 물건도 많아 졌는데 ??????????????????????
매운고추 2009.06.28 20:31
하고 싶은 말을 참으려고 하면 속에서 부글 부글 끓어 올라오는 것을 침묵으로 살아야 한다는 것 참 쉽지만은 않겠지요 ? 독생자 예수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매여 달때까지 하나님께서는 얼마나 오랜시간동안 침묵으로 우리 인간들을 내려다 보시면서  나는 너희들을 사랑하는 까닭에 침묵으로 큰 ~일 을 이르셨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샛별 2009.06.29 07:25
하나님 께서 인간들을  내려다 보시며 너무 기가 막혀서 침묵  침묵을 거듭하시다가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레 매달때까지  침묵.......침묵 ...........?
향나무 2009.06.29 07:32
하나님께서  인간들을  창조 하시고 독생자를 십자가에 매달때까지 침묵 ////////////  하나님의 사랑은 예수를 인정하고 믿기만하면 우리에게 영원한 (아름다운 천국에서 ) 생명을 주신다고 약속 하셨으니 너무 너무 감사하면서 영광과 찬송을 우리 주님께  드려야 합니다
안정혜 2009.07.02 01:47
침묵과 대화는 모두 필요하겠지요. 
가장 필요할 때를 구별하는 지혜를 가지고 문제가 있을 때마다 적절히 사용하므로,
가정에서 평화를 이루고, 때로는 대화를 통해서 또한 평화를 이루어야 하겠지요. 제 생각입니다.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