숯불을 그 머리에 쌓아 놓으리라 !!!
19. 내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친히 원수를 갚지 말고 하나님의 진노하심에 맡기라 기록되었으되 원수 갚는 것이 내게 있으니 내가 갚으리라고 주께서 말씀하시니라 20. 네 원수가 주리거든 먹이고 목마르거든 마시게 하라 그리함으로 네가 숯불을 그 머리에 쌓아 놓으리라 21.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라(히 12:19-21)
살다보면 까닭 없이 나를 미워하며 내게 참기 어려울 만큼 괴로움을 주는 사람을 만납니다. 내 앞길을 가로막고 원수처럼 나를 반대하며 온갖 거짓으로 나를 몰아 부칩니다. 저 원수를 어떻게 갚을까 뜬눈으로 밤을 새워도 원수를 갚을 길이 없습니다. 중국 무협지에서 주인공이 원수를 찾아 헤매다 원수를 만나 그를 처치하여 맺힌 한 풀듯 나 또한 그렇게 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 "너희가 친히 원수를 갚지 말고 하나님의 진노하심에 맡기라" 어려운 소송문제를 변호사에게 맡기듯 모든 원한을 하나님께 맡기라 하십니다. 억울한 사연이 있습니까? 그 억울함을 하나님께 맡기십시오.
“원수 갚는 것이 내게 있으니 내가 갚으리라" 주께서 말씀하십니다.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는" 비결은 "네 원수가 주리거든 먹이고 목마르거든 마시게" 하는 것입니다. 이 간단한 처방은 원수의 머리에 숯불을 쌓아 놓는 것이며 그가 견디다 못해 항복하며 머리 숙이게 할 것입니다.
올해가 가기전에 서로에게 마음의 상처가 있다면 용서를 빌 고 이해를 하며 사랑을 베푸는 우리 였으면 하네요. 오늘 하루도 주안에서 믿음으로 승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