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슨 폴락

금수강산 1 3,747 2011.02.09 23:09

bearded.jpg


Photograph © 1999 Estate of Hans Namuth.

Died. Jackson Pollock, 44, bearded shock trooper of modern painting, who spread his

canvases on the floor, dribbled paint, sand and broken glass on them, smeared and

scratched them, named them with numbers...; at the wheel of his convertible in a side

road crack-up near East Hampton, N.Y.



Time Magazine
August 20, 1956

사진은 턱수염을 기른 잭슨 폴락,

그는 캔버스를 바닥에 펼쳐 놓고 그위에 모래와 깨진 유리조각과 물감을 떨어 뜨리고,

바르고 긁고 거기에 숫자로 이름을 붙이는 기법으로 현대화단에 큰 충격을 끼쳤으며,

뉴욕 이스트햄턴에서 자동차 사고로 사망하였다.

-- 1956년 8월 20일

타임지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Jackson Pollock, Number 1, 1950 (Lavender Mist),1950, National Gallery of Art, Ailsa

Mellon Bruce Fund, 1976.37.1

"It is impossible to make a forgery of Jackson Pollock's work," Time magazine critic

Robert Hughes claimed in 1982. It is a telling comment that gets to the heart of Pollock's

authenticity as an artist." Lavender Mist about sums up his most ravishing, atmospheric

painting....Pollock used the patterns caused by the separation and marbling of one

enamel wet in another, the tiny black striations in the dusty pink, to produce an infinity

of tones."

" 잭슨 폴락의 작품은 위조가 불가능하다 ." 라고 1982년 타임지의 비평가 로버트 휴즈는

선언했다.

이것은 예술가로서의 잭슨의 진위에 핵심을 찌르는 코맨트라 할수 있다.

" 그의 작품 Lavender Mist 는 가장 매력적이고 그의 분위기를 잘 말해준다....

폴락은 지저분한 핑크빛속에 작고 검은 줄무늬같은 무한대의 색조를 만들기 위해서

덜마른 에나멜 위에 다른 에나멜을 마블리하고 분리시켜서 생기는 패턴을 사용하였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Photograph © 1999 Estate of Hans Namuth. Courtesy Pollock-Krasner House


In the 1950s art critic Harold Rosenberg described the archetypal "action painter" as an

artist who transformed his canvas into a modern-day arena wherein an epic struggle

between man and material might unfold. Process was paramount. With grand, heroically

scaled gestures, the action painter created an art of confrontation and catharsis. Nearly

half a century later, contemporary response to the rhetorical excesses that helped

establish action painting as a "heroic" art form has been tempered, and the view of

abstract expression!!!!ism as the triumph of American painting has fallen out of fashion.

There is, however, no denying Pollock's monumental impact on the history of American

art.

" 1950년대 비평가 헤럴드 로젠버그는,전형적인 " 액션 페인터 "를 -- 그 안에서 인간과

펼쳐진 물질사이에서 서사적인 투쟁을 벌이는 -- 현대의 투기장으로 캔버스를 변형시키는

예술가로서 묘사했다.

그 과정은 탁월했다. 액션 페인터는 크고 용감한 제스쳐로써 대립과 카타르시스의

예술을 창조해 내었다.

거의 반세기 이후, 당대의 수사학적인 과도함에 대한 반응은 유행에 뒤떨어진 미국화단

의 승리로서의 추상주의의 관점과, " 과장된" 성격지어진 예술 형식으로서

액션 페인팅을 정립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그렇지만 폴락이 미국 에술사에 준 영향을 부정하는 사람은 없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938-41 Masqued Image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942

Stenographic Figure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942

Male and Female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942

The Moon-Woman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943 Blue (Moby Dick)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943 The She-Wolf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946 Eyes in the Heat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946 Shimmering Substance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946 The Key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946 The Tea Cup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947 Cathedral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947 Full Fathom Five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948 Detail of: Full Fathom Five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949 Detail of: Number 8, 1949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950 Lavender Mist: Number 1, 1950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950 Autumn Rhythm: Number 30, 1950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953 Ocean Greyness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953 Easter and the Totem



Author

Lv.1 금수강산  골드
0 (0%)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금수강산 2011.02.09 23:23
<P style="TEXT-ALIGN: center"><EMBED src=http://pds1.egloos.com/pds/200812/29/84/kim.wma width=480 height=40 type=audio/x-ms-wma loop="-1" autostart="true" EnableContextMenu="0" showstatusbar="1" volume="0" allowScriptAccess='sameDomain' allowNetworking='internal'><BR><BR><FONT color=#801fbf>한혜경 - 시 <BR></FONT><BR><FONT color=#801fbf><SPAN style="FONT-SIZE: 10pt">낯선 재회 - 김동규 </SPAN></FONT></P>
<P><FONT color=#801fbf><SPAN style="FONT-SIZE: 10pt"></SPAN></FONT> </P>
<SPAN style="FONT-SIZE: 10pt">기억 속에 있나요  </SPAN><SPAN style="FONT-SIZE: 10pt">오래전의 옛 모습</SPAN><BR><SPAN style="FONT-SIZE: 10pt">마주잡은 우리의 손, </SPAN></FONT><FONT color=#801fbf><SPAN style="FONT-SIZE: 10pt">처음인 걸 아시나요</SPAN><BR><BR><SPAN style="FONT-SIZE: 10pt">외면하며 돌아서요 </SPAN><SPAN style="FONT-SIZE: 10pt">혼자만의 낯선 재회</SPAN><BR><SPAN style="FONT-SIZE: 10pt">당신 아닌 다른 사랑 </SPAN><SPAN style="FONT-SIZE: 10pt">아직도 생각못해</SPAN><BR><BR><SPAN style="FONT-SIZE: 10pt">살아가다 세상 미련 </SPAN><SPAN style="FONT-SIZE: 10pt">또 있다면 믿을테요</SPAN><BR><SPAN style="FONT-SIZE: 10pt">당신만이 내 사랑, </SPAN><BR><SPAN style="FONT-SIZE: 10pt">마지막 운명인 걸</SPAN></FONT></P>
<P style="TEXT-ALIGN: center"><FONT color=#801fbf><SPAN style="FONT-SIZE: 10pt"> </SPAN><BR><BR><SPAN style="FONT-SIZE: 10pt">기다림은 어리석은 </SPAN><SPAN style="FONT-SIZE: 10pt">슬픔만을 남겨줄뿐</SPAN><BR><SPAN style="FONT-SIZE: 10pt">오래 전 마음도 사랑이요</SPAN><BR><SPAN style="FONT-SIZE: 10pt">내 곁에서 힘들었던 </SPAN><BR><SPAN style="FONT-SIZE: 10pt">당신 미소 편해 보였소</SPAN><BR><SPAN style="FONT-SIZE: 10pt">둘중 하나 행복하길 </SPAN></FONT></P>
<P style="TEXT-ALIGN: center"><FONT color=#801fbf><SPAN style="FONT-SIZE: 10pt"></SPAN><BR><SPAN style="FONT-SIZE: 10pt">당신이라 다행이오</SPAN><BR></FONT><FONT color=#801fbf><SPAN style="FONT-SIZE: 10pt">                        당신이라 다행이오                        </SPAN></FONT></P>
<P style="TEXT-ALIGN: center"></P>
<P><FONT color=#801fbf> </P>
<P style="TEXT-ALIGN: center"><BR></P></FONT>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