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워드 호퍼 Edward Hopper #1

Loading the player...

 


 
에드워드 호퍼 Edward Hopper (1882-1967)

북마크공유하기기능 더보기

에드워드 호퍼 Edward Hopper  (1882-1967)

   미국의 화가, 도시의 일상적인 장면들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그의 그림을 통해 감상자는 

익숙한 주위 환경을 낯설게 느끼게 된다. 그는 1960, 1970년대 팝 아트와 신사실주의 미술에 강한 영향을 미쳤다. 

처음 에는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으며, 1901-06년대 에스캔파 화가인 로버트 헨리에게서 회화를 배웠다.

 196-06-10년에 3차례에 걸쳐 유럽을 여행했지만, 당시 프랑스에서 유행하던 실험적인 작품에 영향을 받지 않고 

그의 생애 내내 자신의 독특한 예술세계를 추구했다. 

그는 1913년의 아모리 쇼에 그림들을 전 시했지만, 1924년까지는 주로 광고미술과 삽화용 에칭 판화들을 제작했다. 

그 뒤 유화뿐만 아니라 <책 을 읽고 있는 모델>(1925, 시카고 미술 연구소)과 같은 수채화를 그리기 시작했다. 

에슈캔파의 화가들과 마찬가지로 호퍼는 도시의 일상적 공간을 그렸다. 

그러나 느슨한 구성과 활기 찬 분위기의 이런 그림들 과는 달리 <기찻길 옆의 집>(1925, 뉴욕 현대미술관), 

<브루클린의 방>(1932, 보스턴 미술관)은 스냅 사 진 같은 구도속에서 조용하고 비개성적인 인물들과 

엄격한 기하학적 형태들을 통해 벗어날 길 없는 고 독감을 보여주고 있다.

.

2902603181_5XZcO2Bs_c96798fc0d784367db8e
 
Sunday  1926  Oil on canvas  29 x 34 in.   The Phillips Collection, Washington, D.C

호퍼는 눈부신 아침 햇살을 그린 <일요일의 이른 아침>(1930, 뉴욕 휘트니 미국 미술관), 

밤새 여는 찻집의 으스스한 빛을 그린 <밤샘하는 사람들>(1942, 시카고 미술연구소)를 통해 

사 람과 물건들을 공간 속에 고립시키는 빛을 독특하게 사용함으로써 그의 주제들이 나타내는 

이러한 고독 감을 더욱 고조시켰다. 

공허함속에 나타난 쓸쓸함과 익명의 의사 두절된 사람들의 존재에 대한 분위기를 나타낸다.

 낮이든 밤이든 지루한 배경은 공간과 빛의 조화로운 이미지로 변형되면서 ‘절망이 엄격한 미와 균형을 이루는 도시,

 이 도시를 나는 그린다’ 라고 HOPPER는 말했다.
호퍼는 성숙한 양식은 1920년대 중반 무렵 형성되었다. 

그후에도 자신의 시각을 꾸준히 다듬어 발전시 켰는데 <2층의>(1960, 뉴욕 휘트니 미국미술관)과 같은 후기 작품은 

1920년대의 작품들에서 볼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뛰어난 빛의 구사와 매우 미묘한 공간관계를 보여준다

 1967년 뉴욕에서 사망.

 

 
  
 
2902603181_hNUyIg8a_acd5df243675891da276
 
Summer Interior  1909  Oil on canvas  24 x 29 inches  Whitney Museum of American Art, New York
  
 
 
2902603181_dYZE6L2b_71a1c394021a894fc7cc
 
The Mansard Roof  1923  Watercolor on paper  13 3/4 x 19 inches   The Brooklyn Museum, New York
  
 
 
2902603181_JWVBxQAv_9115038f35d9af83bf75
 
Blackhead, Monhegan  1916-19  Oil on wood  9 3/8 x 13 in.  Whitney Museum of American Art, New York
 
  
 
2902603181_UgxNK2yh_d1f102bd039d71019026
 
House by the Railroad  1925  Oil on canvas  24 x 29 in. (60.9 x 73.6 cm.)
 
 
   
 
2902603181_B4mK1pij_0cd60cd13f58afa4eba6
 
Self-Portrait  1925-30  Oil on canvas  25 1/16 x 20 3/8 in.  Whitney Museum of American Art, New York
 
 
 
2902603181_eymzNjAX_a690e7971fcba17f76a1
 
Drug Store  1927  Oil on canvas  29 x 40 inches  The Museum of Fine Arts, Boston
 
  
 
2902603181_KPmZeQDT_dfd5c9bcc17a3b530b5a
 
Light at Two Lights  1927  Watercolor on paper  14 x 20 inches  Collection of Blount, Inc., Montgomery, Alabama
 
 
 
2902603181_ON3XMPQq_ef16d2dd69a22b4e594f
 
Prospect Street, Gloucester  1928  Watercolor on paper  14 x 20 inches  Private collection
 
 
  
2902603181_wQIPkt48_9131206173a9d4f874a1
 
Chop Suey  1929  Oil on canvas  32 1/8 x 38 1/8 in.  Collection Barney A. Ebsworth
 
  
 
2902603181_g9RqYGij_062cdfe7efd1b6a220ec
 
The Lighthouse at Two Lights  1929  Oil on canvas   29 1/2 x 43 1/4 inches  The Metropolitan Museum of Art, New York
 
 
 
 
2902603181_xbdLVBmT_3b230940a875844a6cba
 
Corn Hill (Truro, Cape Cod)  1930  Oil on canvas  28 1/2 x 42 1/2 in. (72.4 x 108 cm)  The Mary and Sylvan Lang Collection
 
 
 
 
2902603181_JEYbBpsI_a2e5c3108a56e03b410c
 
Early Sunday Morning  1930  Oil on canvas  35 x 60 in.  Whitney Museum of American Art, New York
 

 

Author

Lv.1 금수강산  골드
0 (0%)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