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헨델의 메시아 중에서 - 시온의 딸아 크게 기뻐하라~~
최고관리자
일반
5
5,220
2007.11.25 21:07
George Frederick Handel 의 " Messiah"
헨델(1685~1759)의 " 메시아" 중에서
제 18곡 아리아 (소프라노)
♬ ~~ Rejoice greatly, O daughter of Zion!
"시온의 딸아 크게 기뻐하라~" ♪~♬~♪
- The London Philharonic Orchestra-
<메시아>는 현재까지도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전세계적으로 반드시 연주되고 있는 작품이다. 처음으로 이 작품이 연주되었을 때, 그 이익금은 사회사업의 일환으로 기부되었다. 헨델은 고아들의 병원을 건립하기 위해 이 곡을 십여 차례나 직접 지휘하였고, 그 이익금 역시 기부하였다. 이런 역사적 과정 때문에 오늘날까지 이 곡은 자선을 위해 공연되는 일이 많다고 .... 이 곡의 할렐루야 코러스는 특히 유명하다. 1753년에 열린 연주회에서 영국의 황제 조지 2세는 감동이 극한에 달하여 기립해서 들었다고 한다. 그 이후 이 부분에서는 청중들이 기립하여 듣는 것이 하나의 관습이 되었다. <메시아>는 기독교의 구세주, 즉 예수를 의미한다. 전곡의 연주 시간이 3시간 이상이나 되는 대작인 이 곡은 예수의 부활과 영원한 생명을 노래하고 있다.
. <메시아>에 들어 있는 많은 아름다운 독주곡들은 그 하나하나가 보석과 같은 빛을 발하고 있다. 그리고 이것들은 신비한 분위기에서 극적인 긴장감을 한층 더 고조시키고 있다. <메시아> 뿐만 아니라 헨델의 모든 작품들은 음악이 가질 수 있는 최고의 박력으로 충만해 있다고 할 수 있다. copy입니다.
헨델은 독일 태생의 영국의 작곡가로 음악의 어머니로 불리웠다고 한다 그런데 헨델은 18세 때 고향을 떠나 함브르크 와 이태리에서 음악 양식을 배우고 오페라의 한계를 느낀후 새로운 오페라 형태의 오라 토리어를 작곡하여 영국사람들의 큰 호응을 받게 되였다고 한다
헨델은 메시아 이 후에도 뛰어난 오라토리오를 많이 작곡 하였으며 1751 년 오라트리오 Jephtha 를 작곡을 하던중 시력을 잃었다고 하며 그러나 실명 한 뒤에도 오라 트리오의 상연을 지휘를 하였으며 1726년 영국에 귀하하였고 사후에 최고의 명예인 웨스트 민스터 대 성당에 매장 되였다고 한다
바로크 시대의 작곡가, 같은시대에 살았던 바흐와 헨델을 가리켜 각각 음악의 아버지, 음악의 어머니라고 한다는군요.... 그 두 사람이 서양 음악의 기본 골격을 완성했기 때문에 그렇게 부른다고 합니다. 그 두 작곡가로 인해 서양 음악이 태어난 거나 다름없으니 그들이 바로 음악의 `부모`라고 한다는군요…
. 바흐가 진지하고 종교적인, 엄숙한 분위기의 음악을 많이 작곡했다면 헨델은 종교음악도 작곡했지만 경쾌하고 즐거운 오페라라든가 세속음악도 많이 작곡 했답니다.. 그래서 이 두 작곡가의 음악적 분위기로 봐서, 바흐가 아버지, 헨델이 어머니라고 한다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