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로운 커피 사용법 11가지 [펌]

안정혜 2 3,527 2009.07.11 08:38

~ 지혜로운 커피 사용법 11가지 ~[펌]

1. 골치 아픈 담배 냄새를 없애는데 제격이다. 재떨이에 원두 찌거기를 깐다. 담배를 끌때 담배 냄새가 남지 않는 것은 물론 집안의 담배 냄새를 빨아 들이고 커피향까지 남길 수 있다.

2. 옷장안에 넣어두면 냄새와 습기를 한번에 없앨 수 있다. 입구가 넓은 병 등에 원두 찌거기를 넣어 옷장에 두면 습기로 인한 쾌쾌한 냄새도 없애고 흡수한다.

3. 돼지고기 냄새를 제거할때 사용해 보세요. 생강이나 파 대신 커피를 한스푼 정도 넣는 것이 휠씬 좋은 방법. 커피의 흡착 성분이 나쁜 냄새는 빨아들이고 향긋한 냄새를 남긴다.

4. 냄새나는 신발속에 살짝 넣어두어 보세요. 향이 잘 빠질수 있도록 얇은 종이나 티슈 등에 원두 찌거기를 싸서 신발속에 10분만 넣어두면 불쾌한 냄새가 금방 없어진다.

5. 화분에 가득 올려 배양토록 이용한다. 원두 찌거기를 화분 가득 깔아두면 벌레가 생기는 것도 방지하고 적당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은 물론 영양분도 공급할 수 있다.

6. 프라이팬의 기름때를 청소할 때 사용해 보세요. 원두 찌거기를 섞은 물을 붓고 살짝 끓여만 주면 기분 나쁜 냄새가 쉽게 제거된다.

7. 욕실의 쾌쾌한 냄새를 없앤다. 자연적인 커피향이 욕실 가득 퍼져 향기로운 욕실을 만든다.

8. 온갖 쓰레기가 섞여 냄새나는 쓰레기통의 악취를 제거할 때도 사용해 보세요. 구멍이 송송 뚫려있어 커피의 향이 밖으로 나올 수 있는 작은 포푸리 주머니안에 원두 알갱이를 넣어서 쓰레기통 안에 살짝 걸쳐두면 냄새를 없앨 수 있다.

9. 커피 찌거기로 팩하기 커피 찌거기를 얼굴에 펴서 바르고 그 위에 거즈를 덮은 후 5분정도, 일주일에 2회 반복해서 팩을 해주면 얼굴의 기름기를 없애고 피부를 아름답고 희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10. 원두를 녹인 물에 세수를 하면 피부가 좋아진다. 커피에는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는 긍정적인 요소가 있다. 그러므로 좋은 원두를 골라 산화하기 전에 사용하면 피부의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고 미백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11. 플라스틱 용기의 냄새를 없앤다.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플라스틱 용기, 혹은 김치 등을 넣어 두었던 밀폐 용기에서 불쾌한 냄새가 날때가 많다. 이런 경우 사용하기 몇분 전에 잠깐 꺼내 그 속에 원두찌꺼기를 잠시 넣어둔다.

Author

Lv.1  
0 (0%)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안정혜 2009.07.11 08:51
왼쪽 마이크에 화살표를 가져가시고, 볼륨을 올리시고, 삼각형을 누르시면, 경쾌한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네모네 2009.08.25 05:06
요즈음 에콰도르에 갔다온 친구가 원두 커피를 선물하길래 직접 갈아서 커피를 끓여 먹으니 커피향도 즐기고 연하게 끓여서 밀크,설탕 전혀 안넣고 마시니 맛이 깨끗하고 시원하여 즐기고 있습니다. 또 찌꺼기도 버리지 않고 냉장고에 넣어 두고 냄새를 없애기도 하고 뒷뜰에 뿌리기도 하고 일석이조입니다.삶의 지혜 올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