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세까지 살려면 "욕심을 버리고 관조하게"

박방자 0 3,246 2008.05.24 22:23
**세계 장수 마을 3 곳을다니다.
1.  중국의 바아/ 2.  에콰도르에있는 마을/ 3.  프랑스 남부의 장수 마을 오르르 지를 직접 찾아다니면서 100세 이상 장수하시는 사람들을 만나 같이 식사도하며 대담한 내용과 사진(증국의 바아)중에서....연구 발표는 이원종 교수 ( 강릉대학 식품과 교수)**

장수 마을에서 배우는 지혜
음식 거칠면 건강이 부드럽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장수 마을 사람들은 대부분 어려운 환경 속에서 살고 있다. 척박한 땅에서 살다 보니 아껴 먹을 수밖에 없고 몸을 움직여 일을 해야만 먹거리를 해결할 수 있다.

자신들이 재배한 곡물과 채소, 깊은 바다에서 자연적으로 자란 자연 식품을 먹고 있다. 도정하지 않은 곡물, 과일과 채소 등 거친 음식을 많이 먹다 보니 식이섬유와 생리활성물질을 많이 섭취하고 있다.

그들의 삶을 살펴보면 배울 것이 많다. 그들은 주어진 환경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자기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나오는 음식을 먹고 있으며,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고령임에도 열심히 몸을 움직이며 살아가고 있다.

적포도주가 몸에 좋다고 과음하지 않는다. 채식이 좋다고 야채와 과일만 먹는 것이 아니라 필요에 따라 고기도 먹는다. 그러나 절대로 지나치게 먹지 않는다.

장수 마을을 탐방하고 느낀 점은 우리도 그들의 지혜를 배워 주어진 환경 속에서 최대한 노력해야 한다는 점이다. 자기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제철에 나오는 음식을 먹고 오염되지 않은 음식을 먹도록 노력해야 한다.

가공식품을 피하고 소식하며 많이 움직여야 한다.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장수 마을처럼 좋지는 않지만 열심히 노력한다면 그들처럼 건강하게 100세까지 살 수 있다.

Author

Lv.1 박방자  골드
0 (0%)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